로고

광양청소년문화센터
  • 참여마당
  • 행사소식
  • 참여마당

    행사소식

    [나라찬]자연속의 학교 곡성치즈체험마을로 여행을

    페이지 정보

    작성일Date 2016-11-07 15:17

    본문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은 지난달 29일 일상을 벗어나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치즈를 직접 만들어보는 기회를 갖고자 곡성군에 위치한 곡성치즈체험마을에 다녀왔다.

     

    31cb28124af75007b181c77e73880d4a_1478499430_9723.JPG


    이번체험은 가족 구성원인 동생을 초대하여 함께 보고 배우고 느끼는 체험활동을 통해 유대감향상과 소통으로 하나 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체험활동은 치즈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치즈의 역사, 종류, 효능 등 상식들을 살펴본 후 친구들과 함께 웰빙 피자를 직접 만들어 시식해보는 오감만족 체험을 진행하며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그 밖에 아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끌만한 △뻥튀기 체험 △레일썰매 △송아지 우유주기 등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으며 아이들에게 시선과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큰 인기를 끌었다.

    나라찬 신채윤 친구는“ 맛있는 치즈를 만들어 부모님께 드릴 생각에 기뻤고 레일 썰매가 가장 재미있었어요.” 라고 소감을 말했다.

    나라찬 담당자는“ 쌀쌀한 날씨에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인상 깊었으며, 이번 체험학습이 아이들의 친밀감과 공감소통이 향상되는 기회가 되고 아이들의 기억에 오래남아 좋은 추억으로 자리 잡기를 바래본다” 고 말했다.

    <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www/gwycc.godohosting.com/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