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양청소년문화센터
  • 참여마당
  • 행사소식
  • 참여마당

    행사소식

    [통합] 청소년자원봉사대회 및 활동경진대회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Date 2017-11-20 15:33

    본문

    광양시청소년수련시설 각종 평가대회 6개 부문 수상

    청소년자원봉사대회 및 청소년활동경진대회 단체 & 개인 휩쓸어

     

    cf880629f556727b2bc8f2dd1e8d912e_1511159566_0031.jpg
    cf880629f556727b2bc8f2dd1e8d912e_1511159571_6302.jpg 

    지난 17일(금) 목포시에 소재하는 샹그리아호텔에서 개최한 ‘2017년 전남청소년자원봉사대회 및 전남청소년활동경진대회’에서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이하 문화센터) 및 광양시청소년문화의집(이하 문화의집)이 청소년봉사자 개인 및 단체부분, 청소년활동 개인부분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 전라남도 도지사상 및 전라남도 교육감상 등을 수상했다.

    청소년자원봉사 부분에서 문화센터 소속 UnI자원봉사단은 단체부분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개인활동 부분에서 UnI자원봉사단 중마고 이서원 학생이 전라남도 도지사상을 수상했으며, 문화의집 소속 동백동아리는 단체 부분에서 전라남도 교육감상을 수상했다.

    또한 청소년활동 부분에서는 문화센터 참여위원회 광영고 김명찬 학생이 전라남도 도지사상을 문화의집 운영위원회 광양여고 이지선 학생이 전라남도 교육감상을 수상했다.

    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지도자 부분에서 문화의집 유영우 선생님이 전라남도 도지사상을 문화센터 강다연 선생님이 청소년 활동부분에서 미래재단 이사자상을 수상했다.

    UnI자원봉사단은 봉사활동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매년 공개적으로 동아리 회원을 모집하여 임원진을 중심으로 면접을 통해 선발돼 자발적인 청소년동아리 활동, 청소년들이 원하는 자원봉사를 스스로 기획해 운영하는 자원봉사단이다.

    이들은 지역 환경정화활동, 청소년인식개선 금연캠페인, 취약계층 청소년 1:1 학습지도활동, 사랑의 손소독제 나눔활동,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토요활동지도, 청소년어울림마당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 문화의집 소속 동백 자원봉사동아리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직접 찾아가는 광양여고 학생으로 구성된 봉사 동아리로, 동백이라는 동아리명의 의미를 되새기며 꽃말처럼 진실한 사랑을 담아 봉사를 하고 끈기와 굳센 의지가 아주 강하다는 의미를 두고 추위를 이겨내고 겨울에 피어나는 동백꽃 말처럼 올바른 사람이 되자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웃에게 필요한 소규모 맞춤봉사 라는 슬로건을 갖고 움직이는 광양여고 20명의 학생으로 구성돼 정기적인 봉사활동 통해 봉사 시간을 무의미하게 채우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학생들의 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증대 시키자는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활동계획과 새로운 마음으로 많은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김세영 센터장은 “광양 청소년수련시설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 활동 및 참여기구 활동에서 이렇게 좋은 성과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 청소년들이 더욱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