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양청소년문화센터
  • 참여마당
  • 행사소식
  • 참여마당

    행사소식

    [나라찬] AR을 이용한 STEAM 교육 & 생일파티

    페이지 정보

    작성일Date 2018-06-18 11:39

    본문

    AR을 이용한 STEAM 교육 & 생일파티

    방과후아카데미 토요체험활동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YMCA운영 이하 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이하 나라찬)은 지난 9일 문화센 터에서 AR을 이용한 STEAM 교육 & 생일파티 & 칭찬왕 시상을 진행했다.

    이날 나라찬 친구들은 교육 자료 업데이트가 잘 이루어지는 Circus AR 활용 해서 화산 활동, 세계지도 등 색칠 공부를 하고 Quiver 증강 현실 앱을 깔아서 체험활동을 했다.

    활동지를 칠해보고 핸드폰에 앱을 깔아서 증강 현실 효과를 체험하면서 STEAM교육을 배워보는 시간이었다.

    이밖에도 6월의 생일자인 친구들을 위해 생일축하 노래를 불러주고, 5월 칭찬왕 친구들을 시상하고 축하해 주는 시간을 가졌다. S T E A M 이 란 S c i e n c e ( 과 학 ) , Technology(기술), Engineering(공학), Arts(예술) Mathematics(수학)의 첫 글자들을 조합한 것으로 융합인재교육을 말한다.

    STEAM 교육은 논리적 사고력을 키우는 과학과 수학의 원리를 자기화 하고, 창의적 설계(공학)와 기술을 바탕 으로 미적 요소를 더해 독창적인 결과물을 창조하도록 하는 것이다.

    20135_21699_1850.png

    나라찬 칭찬왕은 출석, 수업태도, 예의, 인사성 등을 반영해서 그 달의 가장 많이 칭찬 스티커를 받은 친구를 대상으로 상장과 상품을 줌으로써, 친구들끼리의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개인의 능력을 향상 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