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양청소년문화센터
  • 참여마당
  • 행사소식
  • 참여마당

    행사소식

    [나라찬] 가족운동회

    페이지 정보

    작성일Date 2018-07-02 13:21

    본문

    신나는 하루, 흥나는 우리 가족~ 여기 모여라!

    오~! 마이 패밀리 나라찬 가족 운동회 

     

    광양시 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은 지난달 22일 청소년문화센터 실내 체육관에서 나라찬 가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나는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나라찬 친구들의 우쿠렐레&오카리나&합창 공연으로 시작으로 신나는 가족운동회 막이 열렸다. 본격적인 운동회는 △가족 사진 촬영 △훌라후프 대결 △구름다리 건너기 △단체 BINGO △바람 잡는 특공대 △날아라, 슈퍼맨 등 긴장감을 놓칠 수 없는 유쾌한 분위기로 다양한 경기를 진행했다.

    20242_21810_5033.jpg

    가족운동회는 핵가족 및 맞벌이 가정으로 가족들과의 함께 대화를 나누는 시간조차 없는 우리 방과후 친구들을 위해, 가족이 함께 하며 추억을 만드는 시간으로 마련됐으며, 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의 후원과 새마을 금고 생필품 후원으로 풍족한 행사가 됐다.

    운동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있어서 매우 즐거웠다”며 “가족들이 함께 응원하고, 땀을 흘리며 뛸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웃었다.

    나라찬 임은종 팀장은 “아이들이 공부에서 벗어나 이렇게 신나게 뛰놀며 웃는 모습을 보니 너무 행복했으며,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즐겁게 진행할 수 있었다”며 “가족의 소중함과 같이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나라찬 친구들로 자라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저소득층·한 부모 가정·다문화 등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 학습, 상담 등의 지원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매월 요~만~맛!(요리체험활동), 생일 파티와 같은 토요재량활동과 다양한 토요체험활동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