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양청소년문화센터
  • 참여마당
  • 행사소식
  • 참여마당

    행사소식

    [나라찬] 제17회 초록동요제 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Date 2018-09-11 19:16

    본문

    숨겨진 끼를 발산하고 즐거운 추억을 남기는

    나라찬 제 17회 초록동요제 참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YMCA운영 이하 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이하 나라찬)은 토요재량활동으로 지난 1일 문화센터 실내 체육관에서 실시한 제 17회 초록동요제에 참여했다.

    초록동요제는 어린이들의 예술성 계발과 동심을 북돋아 주고 숨겨져 있던 끼를 발견하고 표현함으로써 올바른 심성과 바른 마음을 길러주는 동요제다. 이날 동요제는 초등·유아·가족 단위로 총 13개의 팀들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펼쳤다.

    20926_22438_955.jpg

    나라찬은 나미의 ‘빙글빙글’이라는 곡을 합창과 춤을 준비해서 80년대의 느낌을 방과후아카데미만의 색깔로 표현해서 귀여움과 웃음을 자아냈다.

    나라찬 죠안 친구는 “하기 전에는 떨리고 긴장됐는데, 정작 할 때는 너무 신났던 거 같아요. 끝나고 나니까 너무 홀가분해요”라고 말했다.

    나라찬 임은종 팀장은 “한 달 동안 초록동요제를 위해 친구들이 매우 열심히 연습했는데, 연습했던 것 보다 더욱 잘해줘서 너무 예쁘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저소득층 · 한 부모 가정 · 다문화 등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 학습, 상담 등의 지원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매월 요~만~맛!(요리체험활동), 생일 파티와 같은 토요재량활동과 다양한 토요체험활동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