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양청소년문화센터
  • 참여마당
  • 행사소식
  • 참여마당

    행사소식

    [나라찬] 기후 위기 비상행동 캠피인 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Date 2021-03-02 13:32

    본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 환경 살리기 운동

    기후위기 비상행동 캠페인 동참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이하 나라찬)은 지난달 27일 기후위기 비상행동에 참여했다.

    이번 기후위기 비상행동은 환경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나라찬 청소년들이 모두에게 닥칠 수 있는 기후위기를 인정하고 기후위기 비상행동 캠페인에 동참해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30578_31912_1335.jpg

    또한 (사)광양만녹색연합 녹색시민교사로 활동 중인 이경자 강사를 초빙해 △기후위기 비상행동이란 무엇인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장미공원, 농협 앞 근린공원 쓰레기 줍기 △피켓 들고 홍보하기 활동을 진행했다.

    김희윤 친구는 “최근에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다가 따뜻해지는 기후 변화도 기후위기라는 것을 알게 됐다”며 “이번 캠페인 활동은 정말 뜻 깊었다”고 말했다.

    ‘나라찬’ 김영욱 팀장은 “기후위기가 심화되고 있는 요즘 이번 활동을 통해서 청소년들이 기후위기에 대한 관심과 일상에서 실천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긴급돌봄으로 진행되는 나라찬은 교과학습(영어, 수학, 국어, 역사), 체험활동(음악, 체육, 미술, 동아리), 상담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2021년 기준 초등학교 4~6학년)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794-223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