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양청소년문화센터
  • 참여마당
  • 행사소식
  • 참여마당

    행사소식

    [나라찬] 우리를 지켜주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Date 2021-04-19 14:36

    본문

    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 우리를 지켜주세요세월호 7주기 캠페인…안전의식 강화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이하 나라찬)은 지난 16일 세월호 7주기을 맞아 ‘우리를 지켜주세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나라찬은 현재 초등학생들은 세월호의 가슴 아픈 이야기를 잘 알지 못함에 따라 나라찬 청소년들이 직접 세월호 이야기에 대해 알아보고 나라찬에서 배운 캘리그라피를 활용한 세월호 추모 엽서 제작 및 피켓을 제작해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안전캠페인을 통해 다시는 세월호와 같은 아픔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안전 불감증’에 대해 알아보며 안전의식을 강화했다.

    31212_32538_1233.jpg

    양수빈 친구는 “세월호 사건 당시 저는 5살이었어요. 그동안 매년 4월이 되면 SNS에서 세월호에 대한 이야기가 언급이 됐지만 그 당시에는 별생각이 없었어요. 하지만 이번 ‘우리를 지켜주세요’ 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그날의 아픔을 알게 된 순간 그동안의 제가 너무 부끄러웠어요. 앞으로는 같은 청소년으로써 더 이상 이런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나라찬’ 김영욱 팀장은 “그날 이후 매년 4월이 돌아오면 가슴이 아프고 그리운 마음이 들었다. 청소년지도사로써 나라찬 청소년들에게 뜻깊은 프로그램을 제공 할 수 있었다. 아이들이 세월호에 대해 잊지 않고 기억하며 늘 안전하게 활동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긴급돌봄으로 진행되는 나라찬은 교과학습(영어, 수학, 국어, 역사), 체험활동(음악, 체육, 미술, 동아리), 상담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2021년 기준 초등학교 4~6학년)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794-223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