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양청소년문화센터
  • 참여마당
  • 행사소식
  • 참여마당

    행사소식

    [어울림] 제5회 광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 '걍걍쉴래'

    페이지 정보

    작성일Date 2021-09-13 10:57

    본문

    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어울림마당 ‘걍걍쉴래’


    전통놀이·송편만들기 키트로 즐거운 한가위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이하 문화센터광양YMCA 위탁운영)는 6일부터 제5회 광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 걍걍쉴래로 전통놀이 및 송편만들기 키트를 광양시 관내 초··고 청소년을 둔 200가정을 선착순 모집해 진행한다.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 걍걍쉴래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활동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추석명절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제기차기비석치기윶놀이공기놀이실 띄기 등 어린 시절 한 번쯤 가지고 놀았던 전통놀이키트를 배부해 라떼는 말이야~~’를 외치며 부모가 자녀에게 놀이의 진수를 보여주며 가족이 함께 즐거운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편을 만들어 가족과 나누며 때를 따라 햇빛과 비를 내려 곡식과 열매를 맺게 한 신과 자연에 감사하고우리의 밥상에 오른 풍요로운 음식이 있기까지 땀 흘리며 수고한 농부에게 감사하는 추석명절이 될 수 있도록 송편키트도 준비했다.

    특별이벤트로 전통놀이를 기존놀이에서 벗어나 톡톡 튀는 상상의 놀이로 가족과 함께 노는 동영상을 제출한 가정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김세영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장은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모임이 어려운 추석명절을 맞아 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 창의적인 다양한 놀이로 가족 간의 유대감을 높이며 건강한 연휴를 보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 걍걍쉴래에 참여를 원하는 광양시 관내 초··고 청소년 및 학부모는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페이스북인스타, Y광양청소년에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