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양청소년문화센터
  • 참여마당
  • 행사소식
  • 참여마당

    행사소식

    [광양시민신문] "우리의 다음을 다함께 바꾸다" [11.17]

    페이지 정보

    작성일Date 2024-11-20 17:52

    본문

    청소년문화센터 ‘우다다’ 활동 마무리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광양YMCA 위탁운영)가 지난 9일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광양시 관내 청소년과 우리의 다음을 다함께 바꾸다(이하우다다) 3회기를 진행했다.

    광양시가 주최하고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는 미래주도형청소년양성사업은 미래와 현재를 이어 나가는 청소년 활동프로그램이다.

    우리의 다음을 다함께 바꾸다는 개인이 미래사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실천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우다다 3회기에서는 광양의 가능성을 위해 청소년이 할 수 있는 일 생각해보기, SDGs목표에 기반한 집·사회·학교에서 실천가능한 행동 계획하기, SDGs 랩만들기수료식으로 활동이 마무리됐다.

    우리의 다음을 다함께 바꾸다에 1회기~3회기 모두 참여한 청소년들은 우다다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도 광양을 지속가능한 도시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양한 SDGs 목표 중 에너지 절약하고분리수거와 같은 작은 일을 통해 내가 실천하는 게 중요하다는 걸을 느끼게 됐다”, “랩 만들기를 통해 우리 지역과 지구에 긍정적인 뜻을 가진 가사를 만들게 되어 즐겁고 재밌었다”, “집이나 학교에서도 작은 것부터 시작해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정현자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함께할 미래를 위해 지역과 환경에 관한 관심이 크게 높아졌다, “지역사회와 청소년이 함께 참여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SDGs 목표와 관련된 다양한 기관과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광양시를 만드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11월 16일부터 12월 8일까지 뚜루뚜루 로봇 코딩 챌린지 수업(5회기)을 운영한다.

    관심 있는 청소년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794-2230)로 문의 또는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