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양청소년문화센터
  • 참여마당
  • 행사소식
  • 참여마당

    행사소식

    [나라찬] Mentos(멘토스)와 함께하는 새로운 도전!

    페이지 정보

    작성일Date 2016-08-17 14:27

    본문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달 25일부터 2845일 간 ‘2016년 제 13기 대학생 지식봉사캠프를 실시했다.

    한국장학재단과 순천대학교가 연계한 이번 지식봉사프로그램으로은 초등학생 3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나라찬 40여명과 멘토 17명이 함께 진행된 가운데 출석률 100%를 보이며 큰 호응을 받았다.

    8ee58aab0f18ecb83c7ddec6dad2cab6_1471411637_9999.jpg 

    청소년문화센터는 나눔지기와 배움지기가 함께함으로서 도전한다는 것이 더 이상 주저하게 되는 일이 아닌 설레고 즐거운 일이 될 수 있도록 서로 끌어주고 이번 여름캠프를 통해 배움지기들에게 자기 스스로에 대한 대견함과 함께라는 가치를 선사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캠프 프로그램은 도전을 향한 첫걸음 자존감쑥쑥! 자신감 업업! 농산물 여행 바른말,고운말 건강한치아로 거듭나기 아이들의 눈으로 보는 세상 세계의 직업 체험하기 나는 너를 믿어! 캘린더를 이용한 역사바로 알기 해피투게더(체육대회) 인권찾아 떠나기 잠자는 감각깨우기 나는 할 수 있어요(장기자랑) 조별소감문 및 사진콘테스트 롤링페이퍼 등으로 다양하고 색다른 경험들로 활동을 이어나갔다.

    이번 프로그램은 나라찬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과 수업을 통해 집중력과 관찰력, 협동심, 책임감, 자존감향상 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게 되는 효과를 거뒀다.

    또 나눔지기들에게도 준비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고 나눔의 행복을 알아가는 과정을 밟고 프로그램을 이끌어가는 경험을 통해 통솔력과 지도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45일간의 캠프를마치며 어색하고 부끄러워했던 아이들도 멘토들과의 헤어짐을 실감하며 아쉬움에 눈시울이 붉어지기도 했으며 아쉬움을 뒤로하며 프로그램이 마무리 됐다.

    나라찬 안현지 친구는 처음보는 선생님들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다음번에 또 무박캠프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